최근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 커스터마이징의 매력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 김대웅 대표 ]
커스터마이징의 가장 큰 매력은 ʻ나 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완성품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닌 기존 상품에 나만의 취향과 개성을
재치있게 담아내는 것으로 커다란 만족감을 얻을 수 있어요.
Covid-19로 매일 사용하는 마스크부터 코스터, 액자, 시계,
의류까지 자신의 이니셜 또는 상징적인 로고나 특이한 문양을 통해
각자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합니다.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에게
또하나의 재미있는 문화로 자리 잡게 되면서 더욱 다양한
물건들에 커스터마이징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커스텀 제품은 시중 제품과는 또 다른 가치를 만든다고 생각해요.